낭만적인 드라이브를 즐기는 서울 근교 낙조 명소
작성자 정보
- 증권 작성
- 작성일
본문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은 분
낙조를 보며 낭만적인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을 찾는 분
인천 선녀바위해수욕장, 인천 정서진&영종대교 휴게소, 안산 구봉도 낙조전망대, 안산 대부도 탄도항
인천 선녀바위해수욕장
선녀바위해수욕장은 선녀가 무지개를 타고 내려와 놀았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진 해변입니다. 이곳에서는 잔잔한 바다와 기암괴석 그리고 솟대처럼 서 있는 선녀바위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바다 위로 붉게 타오르는 노을의 모습을 보기 위해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한적한 해안가를 거닐며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곳에서 노을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 678-188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과 032-760-6475
-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인천 정서진&영종대교 휴게소
정서진은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서쪽에 있는 나루터라는 의미를 가진 곳입니다. 이곳은 강원도 강릉에 있는 정동진의 대칭 개념으로 정동진의 일출이 희망과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면 정서진의 일몰은 낭만, 그리움, 회상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특히, 조약돌 모양을 하고 있는 노을종과 일몰이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이 찾는 장소입니다.
인근에는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영종대교 휴게소가 있는데요. 이곳에는 영종대교 건설에 사용된 주요 영상, 모형, 실물 자재를 전시하고 있는 기념관과 아기곰을 머리에 이고 있는 포춘베어 조각품 등을 관람하며 쉬어갈 수 있습니다. 송도와 영종도를 연결하는 이곳에서 붉은 노을과 야경까지 함께 즐겨보세요.
안산 구봉도 낙조전망대
구봉도는 아홉 개의 봉우리가 있다는 뜻에서 이름이 붙여진 곳으로 대부도와 연결된 도로를 통해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바닷길을 따라 걷는 ‘해솔길’이 있어 트레킹을 즐길 수 있으며, 바다 위에 조성된 데크길에서도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요. 데크길의 끝에는 노을을 감상하고 낭만적인 사진을 찍어 남길 수 있는 낙조 전망대가 있어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일몰과 노을빛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노을 그리고 바다까지 어우러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이곳으로 주말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산23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대부도관광안내소 1899-1720
-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안산 대부도 탄도항
탄도항은 대부도 남쪽 끝에 있는 곳으로 풍력발전기와 노을이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하루에 딱 두 번만 열린다는 바닷길을 따라 누에섬까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데요. 드라마 ‘킹더랜드’와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촬영지로 알려지며 더욱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해가 저무는 시간, 신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이곳에 방문해 보세요.
-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대부도관광안내소 1899-1720
-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자료제공 :(www.korea.kr)]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