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7000원 스포츠 경기 무료·할인 수능 스트레스 문화로 날려!
작성자 정보
- 공감 작성
- 작성일
본문
수험생 문화 할인 혜택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드디어 막을 내렸어요. 오랜 시간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할인 혜택이 마련돼 있으니 한껏 누려보세요.
수능도 끝나고 전국 대학의 논술과 면접 일정도 막바지에 다다른 만큼 이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문화체육관광부는 수험생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국립중앙박물관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스투파의 숲, 신비로운 인도 이야기(2024년 4월까지)’ 전시를 무료로 관람하는 혜택을 줘요.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전으로, 국내에 최초로 공개되는 불교미술품 97점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예요. 국립경주박물관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프로그램 ‘신라는 경주여행’을 진행해요.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성인이 돼 경주로 첫 여행을 간다’는 가정하에 활동지를 작성하며 나만의 경주여행 지도를 만들어볼 수 있어요. 이밖에 과천·서울·덕수궁·청주 국립현대미술관은 고3 학생을 포함한 만 24세 이하 청년들에게 상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미술관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수험표를 지참하면 12월 31일까지 청와대에도 사전예약 없이 입장 가능하고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책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예술의전당은 수험생들이 학교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영상콘텐츠 ‘삭 온 스크린-수능 특별 상영회’를 마련했어요. 예술의전당 누리집(www.sac.or.kr)에 신청하면 11월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연극 ‘돌아온다’, 오페라 ‘마술피리’를 학교에서 상영할 수 있어요. 11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진행하는 ‘청춘마이크’ 공연에서는 청년 예술가들이 수험생을 위한 응원 프로젝트를 펼치고 ‘응원박스’를 선물해요. ▲대구 동성로 28아트스퀘어(11월 28일) ▲부산 수영구 밀락더마켓(11월 29일) ▲서울 종로구 안녕 인사동(12월 3일) ▲경기 부천시 스페이스 작(12월 3일)에서 열리는 공연을 관람하며 학업으로 쌓인 피로를 날려보세요.
전국 영화관도 할인 혜택을 제공해요. 메가박스는 7000원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수능 끝! 소원성취 이벤트(12월 10일까지)’를, 롯데시네마는 1318청소년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료(7000원) 할인 혜택과 함께 팝콘과 음료를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너 틴(Teen)이야?’ 이벤트를 11월 한 달간 진행해요. 아울러 12월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은 프로 축구·농구·배구 등 실내 프로 스포츠 경기 관람 때 무료 입장 또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수험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생활 정보는 17개 시·도 교육청 누리집과 문화포털 누리집(www.cultu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조윤 기자
[자료제공 :(www.korea.kr)]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