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청량함이 가득한 가파도 청보리 축제
작성자 정보
- 증권 작성
- 작성일
본문
축제 기간 중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청보리밭 축제
가파도 선착장 앞, 자전거 대여소
바다와 청보리밭을 한눈에 담는, 소망전망대
청보리가 가득한 가파도는 서귀포시 운진항에서 배를 타고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배편 예약 방법부터 가파도를 즐는 꿀팁까지 소개해 드립니다.
운진항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 대합실)
-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
- 문의 : 064-794-5490 (운진항)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무료)
- 기상악화 시 운항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여객선 이용 시 신분증을 지참해주세요.
사전 예약을 했더라도 운진항에 도착하면 승선 신고서를 작성해 신분증을 가지고 창구에서 발권을 하면 되는데요. 출항 10분 전에 발권이 마감되니 여유롭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권 시 돌아오는 배편까지 총 2장의 왕복 승선권이 지급되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발권을 마친 후 승선권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여객선에 탑승하면 약 10분 뒤 가파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가파도
-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
- 이용요금 : 자전거 대여(1일) 1인용 5000원 / 2인용 1만원
마라도와 제주도 본섬 사이에 있는 가파도는 섬의 모양이 가오리를 닮아 가파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섬 전체를 걸어서 이동하면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가파도 선착장 앞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배 시간에 맞춰 여유롭고 편하게 제주도의 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파도 청보리밭
- 가파도 청보리 축제 : 2024.4.6.(토)~2024.4.28.(일) 기간 중 주말(토,일)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64-794-7130 (가파리 사무소)
- 출입금지 표지판 또는 울타리가 있는 청보리밭은 들어갈 수 없습니다.
가파도는 섬 대부분이 논밭으로 이루어져 있어 발길이 닿는대로 움직여도 어디서든 초록빛으로 물든 청보리를 만날 수 있는데요.
매년 3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청보리 축제를 진행해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제주도 봄 명소로 꼽히는 곳이에요.
올해는 4월 6일부터 28일까지 주말 동안에만 축제를 진행해 청보리밭 풍경과 함께 올레길 걷기, 소망돌탑쌓기,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요.
이곳은 제주도 본섬과 마라도 중간에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산방산과 마라도가 뚜렷하게 보여 4월에는 바람에 일렁이는 보리와 함께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은데요.
특히, 가파도에서 제일 높은 소망 전망대에서는 제주도의 푸른 바다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소망 전망대로 가는 청보리밭 길은 아기자기한 장식물들로 꾸며져 있어 구경을 하며 사진을 찍기에도 좋으니 가파도 여행 중 함께 들러보세요.
청보리로 만든 아이스크림부터 봄 바람을 따라 일렁이는 청보리밭까지 청량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으로 4월 봄 여행을 떠나보세요.
[자료제공 :(www.korea.kr)]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