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기 무섭다? 농할상품권으로 월 최대 3만 원 할인
작성자 정보
- 공감 작성
- 작성일
본문
2024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농림축산식품부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을 발행해요.
요즘 장보기 겁나시죠? 한 개에 1만 원 하는 ‘금(金) 사과’가 등장하는 등 특히 과일값이 크게 올랐는데요. 이에 정부는 바나나, 오렌지 등 수입과일 물량을 대폭 늘리고 긴급 가격안정자금(1500억 원)을 집행하는 등 물가잡기에 나섰어요. 앞서 전국 51개 전통시장에서 ‘3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 것도 이 같은 이유예요.
여기에 더해 정부가 전통시장 및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2024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이하 농할상품권)’을 4월 말까지 발행하기로 했어요. 농할상품권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농축수산물 전용 상품권이에요. 할인율은 30%에 달해요. 상품권 10만 원어치를 구매한다면 실제로는 7만 원만 지불하면 된다는 뜻이에요. 1인당 월 최대 1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어요.
농할상품권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해요. 비플페이·오케이페이 등 간편결제 앱과 신한·우리·하나은행 등 은행 앱에서도 살 수 있어요. 앱을 내려받았다면 ‘공공상품권’ 메뉴에서 ‘2024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을 찾아보세요. 상품권 권종(1만·3만·5만 원권)만 선택하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해요. 이때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상품권을 전달할 수도 있어요.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마음을 전달하기 어렵지 않아요. 농할상품권은 전통시장 또는 비플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돼요.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앱에서 우리 동네 가까운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어요.
상품권 발행은 4월 말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이뤄져요.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발행은 4월 1일 오후 3시, 4월 15일 오후 2시에 진행돼요. 특히 1959년 이전 출생 회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 발행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4월 8일, 22일 오후 2시에 이뤄져요. 또 하나 기억할 것, 상품권 사용기간은 올해 6월 30일까지예요. 깜박하고 상품권을 사용하지 못했다면 할인지원금을 제외한 뒤 환불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할인혜택이 크니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3만 원 할인혜택도 받고 전통시장과 우리 농가도 살리는 농할상품권, 알차게 이용해보세요.
조윤 기자
[자료제공 :(www.korea.kr)]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