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운동 완료! > 정책소식 | 정보모아
 
정책소식

오늘도 운동 완료!

작성자 정보

  • 공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n_textview.gif



2025 스포츠주간 ‘오운완 액티브 페스타’ 성료
오운완! 요즘 누리소통망(SNS)에서 가장 많이 보는 단어다. 뜻을 모른다면 당신은 좀 더 운동과 친해져야 할지도 모른다. 오운완은 ‘오늘 운동 완료’의 줄임말이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는 스스로 정한 하루 운동량을 소화하고 SNS에 인증하는 것이 유행이다.
4월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만남의광장에서 ‘오운완’을 주제로 한 특별한 축제가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2025 스포츠주간 오운완 액티브 페스타’를 개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63회 스포츠주간(4월 20~26일)을 맞아 일상 속에서 운동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스포츠진흥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였다.
이날 행사는 ▲셀럽 운동클래스 ▲국민체력100 ▲올림픽공원 트래킹 ▲튼튼머니 포인트 지급 이벤트 등 다양한 스포츠 참여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메인 행사인 ‘셀럽 운동클래스’에는 SNS와 유튜브에서 운동 관련 채널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직접 땀을 흘리며 운동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인기 유튜버가 직접 운동 알려줘
‘요가소년의 아침 힐링요가’, ‘강하나의 하체순환 스트레칭’, ‘심으뜸의 맨몸운동’, ‘김혜선의 점핑머신 다이어트’, ‘김수연의 줌바댄스’ 등을 함께한 시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참가자 박유정 씨는 “미국에 거주하는 유튜버 요가소년이 한국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사전 신청을 했다”면서 “영상으로만 보던 셀럽을 직접 보면서 운동하니 몰입감도 높고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 김정아 씨는 “심으뜸 님이 알려주는 스쿼트 자세가 정말 유용했다. 이 밖에도 부위별로 도움이 되는 동작들을 자세하게 알려줘 무척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진행된 ‘국민체력100’은 과학적인 방법으로 체력을 측정해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복지 서비스다. 이날 행사 부스는 연령대별로 필요한 체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꾸려졌다. 시민들은 이날 현장에서 직접 근력과 심폐기능, 심폐지구력, 8자보행 등을 측정해볼 수 있었다.



운동 하면 현금 포인트가 착착
‘튼튼머니 포인트’ 지급 이벤트는 스포츠주간 내내 진행됐다. 다양한 스포츠활동 참여 인증을 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오운완 액티브 페스타에선 운동 클래스에 참여하면 건당 1000포인트에 보너스로 2000포인트를 더 제공했다. 또 런데이(달리기), 라이트브라더스(자전거), 두루누비(코리아둘레길 걷기) 등 운동 관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연계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1만 8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원했다. 최영식 씨는 “국민체력100에 참여해 체력도 측정하고 튼튼머니 포인트도 받고 일석이조”라며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라도 운동할 동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날 현장에는 스포츠 기업 플리마켓, 가상현실 및 뉴스포츠 체험,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협업 캠페인 등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앞으로도 스포츠주간을 통해 국민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확산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문체부는 “오운완 액티브 페스타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국민의 지속적인 운동실천을 응원하는 메시지”라며 “이제 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일상이라는 믿음 속에서 스포츠가 국민의 삶을 건강하게 바꾸는 힘이 될 수 있도록 스포츠복지 사업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윤 기자

제63회 스포츠주간
포인트 적립·경기관람권 제공…
마라토너 이봉주 참여한 운동회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제63회 스포츠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스포츠주간은 국민의 스포츠 의식을 북돋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스포츠기본법’에 의거해 매년 4월 마지막 주에 치러진다.
올해 스포츠주간에는 온라인 대국민 스포츠활동 장려 캠페인 ‘당신의 스포츠를 보여주세요’가 진행됐다. 자신의 스포츠활동 모습을 누리소통망(SNS)에 인증하면 건당 1000원이 적립되고 장애아동 등 스포츠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주최 측은 스포츠 취약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야구·축구 경기관람권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행사는 서울 밖 지역에서도 이어졌다. 경남 진주의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는 경남 지역 7개 소규모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소(小)중한 운동회’가 개최됐다. 특히 이 운동회에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가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스포츠의 가치를 전달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이 밖에 전국 75개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열렸으며 에콜리안 골프장 세 곳(강원 정선·충북 제천·전남 영광)에서는 유·청소년 초청 행사가 진행됐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