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론자 프로이트와 유신론자 루이스의 세기의 논쟁
작성자 정보
- 공감 작성
- 작성일
본문
연극 라스트 세션
2011년 오프브로드웨이 얼라이언스 최우수신작연극상을 수상한 뒤 2020년 한국에서 초연한 작품이다. 국내 공연에서 평균 객석점유율 95%를 기록한 데 이어 제16회 골든티켓어워즈 연극 부문을 수상했다. 작품은 20세기 최고의 철학가인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기독교 변증가 C.S. 루이스의 논쟁에 대해 다룬다. 프로이트는 정신병리학자이자 20세기를 대표하는 무신론자다. 루이스는 영국 옥스퍼드대학 영문학 교수이자 <나니아 연대기>, <순전한 기독교> 등을 통해 기독교 변증을 펼친 20세기 대표 유신론자다.
1939년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그해, 영국 런던에 있는 프로이트의 서재에 옥스퍼드대학의 젊은 교수이자 작가인 루이스가 찾아온다. 프로이트의 초대를 받고 온 루이스는 초대의 이유가 자신이 책에서 프로이트를 비판했기 때문이라고 짐작한다. 하지만 프로이트는 신의 존재에 대한 루이스의 변증을 궁금해 한다. 세상이 전쟁과 죽음으로 뒤덮일 무렵 두 사람은 종교와 인간, 고통과 삶의 의미를 넘은 논쟁을 이어간다.
기간 ~9월 10일까지 장소 대학로 TOM 1관
뮤지컬 멸화군
세조 14년 한양도성 안에 큰 불이 난다. 금화대장 중림은 처음 마주한 화마에 방법을 찾지 못한다. 대화재로 동료를 잃고 백성을 구하지 못한 중림은 금화군을 멸화군으로 개편한다. 화재로 집안 전체가 풍비박산 난 연화는 피해를 입은 백성들을 돌보며 산다. 어느 날 중림은 방화범에게서 온 밀서를 받게 되고 밤낮 없는 추적 끝에 범인을 마주한다.
기간 ~9월 10일까지 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공연 한국소극장오페라축제
1999년 시작된 한국소극장오페라축제가 21번째 축제를 연다. 이번에는 창작오페라 3편이 소개된다. ‘봄봄’은 김유정의 원작소설 <봄봄>을 각색했고 ‘버섯피자’는 사랑과 배신으로 얽힌 네 남녀의 이야기를 블랙코미디로 풀어냈다. ‘푸푸게노! 똥 밟았네?’는 상상의 섬에 사는 푸푸게노의 모험을 다룬 어린이 오페라다.
기간 ~7월 16일까지 장소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뮤지컬 신의 손가락
‘동화의 아버지’로 불리는 덴마크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젊은 시절과 그의 작품이 어우러진 공연이다. 19세기 초 덴마크 코펜하겐, 작가로서 기반을 다지기 시작한 한스는 자신의 재능에 의구심을 품고 방황한다. 친구 콜린은 한스가 훌륭한 작가가 될 것이라며 응원한다. 다시 펜을 잡은 한스는 한 소녀를 만나고 특별한 경험을 시작한다.
기간 ~8월 20일까지 장소 드림아트센터 2관
공연 레미제라블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창작 발레로 만난다. 안무가 지우영이 <레미제라블>을 창작 드라마 발레로 새롭게 선보인다. 은촛대를 훔친 장발장이 미리엘 주교에게 용서를 받고 사회에 적응해나가는 과정과 심리적 변화를 그려내며 장발장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을 표현한다. 소외된 이들이 사는 세상 속에서 용서와 사랑을 발레로 선보인다.
기간 7월 13~16일
장소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도서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상담소
전홍진 교수(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가 3년 만에 두 번째 책을 냈다. 이 책은 저자가 <한겨레>에 3년간 연재한 ‘예민과 둔감 사이’라는 상담 칼럼을 바탕으로 예민한 사람들에 대한 최근의 연구 성과들까지 담아냈다. 예민함에 관한 뇌과학과 정신의학적 근거를 좀 더 세밀하게 더하고 ‘예민함을 나만의 능력으로 바꿔보는’ 실천법에 방점을 뒀다.
저자 전홍진(한겨레출판)
영화 비밀의 언덕
제4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국제장편경쟁부문 심사위원상,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CGV아트하우수상,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나봄상과 무주관객상 등을 수상한 작품이다.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은 5학년 명은(문승아 분)은 감수성이 풍부하고 예민한 소녀다. 어느 날 글쓰기 대회에 나가면서 숨기고 싶었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마주한다.
개봉 7월 12일
장가현 기자
박스기사
무더운 여름, 공포연극으로 시원하게!
2023 조각
기간 7월 21일~8월 27일
장소 아신극장
괴담:위험한 해시태그
기간 ~9월 3일까지
장소 우리소극장
자취
기간 ~7월 31일까지
장소 댕로홀
[자료제공 :(www.korea.kr)]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