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고,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선정 > 정책소식 | 정보모아
 
정책소식

경북 영천고,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선정

작성자 정보

  • 증권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n_textview.gif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 영천고등학교가 최종 선정됐다. 화천고등학교와 포승고등학교(2028년 개교 예정)는 조건부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국방부와 함께 15일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는 전국 단위로 군인자녀를 모집하고 이들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학교다.

지난 5월 31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 영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 업무협약 및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영천고등학교의 국방부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지정 기원을 위한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뉴스1, 영천시 제공,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지난 5월 31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 영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 업무협약 및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영천고등학교의 국방부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지정 기원을 위한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뉴스1, 영천시 제공,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교육부와 국방부는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격오지 근무와 잦은 근무지 이동으로 발생하는 군인가족의 자녀 교육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2.0을 추진했다.

지난 8월부터 시작한 공모 결과, 경북 영천고등학교를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로 최종 선정했다.

영천고는 내년 3월부터 시범 운영을 거쳐 2026학년도 3월부터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로 본격 운영한다.

영천고는 5년 동안 해마다 2억 원을 지원받고, 교육 과정 및 학사 운영, 교원 및 학생 선발에 대한 특례도 적용한다.

아울러, 앞으로 국방부의 군인자녀학생 모집규정에 따른 군인자녀학교로 지정돼 전국 단위로 군인자녀 모집이 가능하며, 글로벌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 체험활동과 전문가 특별강연 등 국방부의 추가적인 재정 및 프로그램도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조건부로 선정한 화천고등학교와 포승고등학교는 운영계획서를 보완한 뒤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선정위원회의 추가 심의를 거쳐 2027년 최종 선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문의 : 국방부 보건복지관 복지정책과(02-748-6611, 6615), 교육부 책임교육정책관 학교교수학습혁신과(044-203-6690)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