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쓰면 300원 리필스테이션 이용 시 2000원 포인트 적립 앱 하나로 통한다 > 정책소식 | 정보모아
 
정책소식

텀블러 쓰면 300원 리필스테이션 이용 시 2000원 포인트 적립 앱 하나로 통한다

작성자 정보

  • 공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n_textview.gif



탄소중립포인트 모바일 앱 ‘카본페이’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카본페이’가 출시됐어요. 앞으로는 참여매장 앱에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손쉽게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어요.

요즘 환경에 관심 갖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환경부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카본페이(Carbon Pay)’가 9월 30일 출시됐어요. 앱을 내려받으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건 물론 포인트 적립도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란 친환경 활동 실천 시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예요. ▲전자영수증 발급 시 건당 100원 ▲텀블러·다회용컵 사용 시 개당 300원 ▲리필스테이션 이용 시 회당 2000원 ▲무공해차 대여 시 1㎞당 100원 ▲폐휴대폰 반납 시 건당 1000원 등 다양한 녹색생활 실천에 관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해 최초 가입 때 5000원을 실천다짐금으로 받을 수 있고 10회 이상 참여하면 2000원을 추가로 받는 등 혜택이 무척 다양해요. 연간 포인트 적립 한도는 7만 원이에요. 현금이나 참여기업·카드사의 포인트로 받아 쓸 수 있어요.
다만 이전까지는 탄소중립포인트 누리집 회원가입은 물론 이후 참여매장 및 참여기업 앱에도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해 불편함이 따랐어요.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카본페이예요. 카본페이는 ‘텀블러·다회용컵’과 ‘리필스테이션’ 실천항목에 대해 참여매장·기업에 대한 별도 회원가입 절차를 없앤 것이 특징이에요. 앱을 통해 탄소중립포인트 회원가입을 해두면 이후 매장에선 앱을 실행해 QR코드만 제시하면 간편하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요. 더욱이 간편로그인 방식으로 접속도 쉽고 내가 적립한 포인트도 바로 조회할 수 있어요.
그런데 어디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냐고요? 카본페이를 이용하면 참여매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사용자 위치기반 기술을 통해 내가 있는 곳 주변의 참여매장을 검색해주거든요. 길찾기 기능까지 있으니 어렵지 않게 매장에 찾아갈 수 있겠죠?
환경부는 앞으로 QR코드를 활용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참여매장과 실천항목을 늘려나갈 계획이에요. 환경도 지키고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앞으론 카본페이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조윤 기자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