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을 읽는 더 넓은 시선, 새로워진 기고 에서 만나보세요 > 정책소식 | 정보모아
 
정책소식

정책을 읽는 더 넓은 시선, 새로워진 기고 에서 만나보세요

작성자 정보

  • 증권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n_textview.gif

2024년 하반기를 맞아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필진이 새롭게 바뀝니다. 정책을 바라보는 더 넓은 시선으로 마음의 여백을 채워줄 풍부한 이야기들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기고의 새 지평을 열어줄 참신한 필진의 글들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첫 타자로 9월 5일, MBC ‘인간시대’, ‘PD수첩’ 연출자에서 한류전문가로 도약한 정길화 동국대 한류융합학술원장이 ‘한류 돋보기’를 통해 세계를 사로잡는 K-콘텐츠와 한류열풍을 냉철하게 진단하고 ‘공감 한류’로 나아가기 위한 비전을 명쾌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필진

지난 6월 대통령 직속 정신건강정책 혁신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경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의 ‘마음 읽기’는 국민 누구나 행복하고 품격 있게,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드는 마음건강 증진 방안을 들려줍니다.

날로 심각해지는 저출산·고령화와 인구 감소 문제는 여러 각도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이 필요합니다. 강창희 행복100세 자산관리 연구회 대표와 고영호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위원, 김기탁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자문위원이 ‘100세 인생’, ‘저출산 고령화 대극복’ 연재를 통해 노후자산 설계, 저출산·고령화 시대의 주거·공동체 문화, 세 아이를 키우는 육아아빠의 노하우 등 저출산·고령화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들을 선보입니다.

필진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KBS ‘한식연대기’, 넷플릭스 ‘삼겹살 랩소디’ 등 지역마다 고유한 맛과 멋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맡고 있는 22년차 방송작가 이윤희 작가가 맛깔난 글로 대한민국 로컬기행을 떠납니다. 전국의 이름난 맛 속에 담겨 있는 지역 고유의 매력을 친절하게 가이드할 예정입니다.

필진

공직문학상 수상에 빛나는 ‘글 쓰는 공무원’ 3인방이 공직 단상을 들려줍니다. 시 쓰는 사서, 한숙희 국립중앙도서관 사무관이 35년 간 도서관에서 만난 책과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시인의 감성을 담아 들려줍니다. 공직문학상 동화 수상자 이재우 강원우정청 주무관은 쌓여있는 우편물 속에 꼭꼭 담긴 글감들을 동화같은 글들로 다듬어낼 것입니다. 공직 업무의 꽃 ‘민원 응대’를 수행하는 김윤서 충주시 주덕읍 행정복지센터 주무관은 매일의 성장통을 써내려 간 글이 공직문학상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내가 건넨 말 한마디가 누군가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소신들을 수필로 펼쳐낼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기대합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