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는 민간앱에서 국립자연휴양림·SRT 승차권 예약 가능
작성자 정보
- 부동산 작성
- 작성일
본문
# (사례1) A씨는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으로 여행을 가고자 본인이 사용하는 KB스타뱅킹에서 잔여객실을 조회해 결제까지 진행했다.
# (사례2) A씨는 국립지리산휴양림에 가려는 차편을 조회하던 중 SRT를 타고 가는 편이 가장 빠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자주 사용하는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앱에서 환승 열차표를 한 번에 구매해 예약·결제까지 진행했다.
행정안전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오는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평소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서도 가능해진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현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45개소의 예약서비스를 국민은행 ‘KB스타뱅킹’과 연계해 이 앱을 통해 관심휴양림을 등록하고, 잔여객실을 빠르게 조회·예약할 수 있다.
행안부는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에 ‘KB스타뱅킹 앱에서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 이 앱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증 서비스와 결합해 동물등록번호 추가 입력 없이 반려동물 전용 객실 예약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중에 휴양림 추첨 신청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SRT 승차권도 오는 23일부터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구입이 가능해 KTX·새마을·무궁화호와 SRT 등 모든 열차 예매를 하나의 민간앱에서 이용할 수 있어 환승이나 결제가 한결 간편해진다.
신용식 행안부 공공서비스국장은 “국민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내고, 국민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개방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안부는 오는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이번에 개통하는 서비스를 체험하고 기념품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혁신과(044-205-2733),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디지털서비스과(02-750-4746),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042-580-5541), ㈜에스알 정보사업처(02-6484-4673)
[자료제공 :(www.korea.kr)]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